디셈버 퍼스트

한국가족보건협회의 청소년 에이즈 예방 캠페인입니다.

사업소개

디셈버 퍼스트

수많은 단체들의 후원으로 에이즈 예방 보급 캠페인은 점차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대 되어져 나가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한 명의 청소년이라도 에이즈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한 가족, 건강한 사회를 세워나갈 수 있도록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 청년 · 청소년 에이즈는 무서운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청소년들 사이에는 남성간 성행위에 응해주고 그 댓가로 돈을 받는 이른바 "바텀알바"가 유행하고 있고 그런 행위가 감염의 주된 감염 경로가 된다는 것조차 모르고 바텀알바를 한 중학생의 실화가 일간지에 실리는 등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에이즈에 대해 너무나 무지한 채 에이즈 감염에 노출되어 있음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에 가만히 있을 수 만은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한국가족보건협회는 디셈버 퍼스트 운동본부를 발족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청소년의 에이즈 예방을 위해 에이즈 감염 경로를 구체적으로 잘 안내하는 책자들을 전국의 중요한 관공서와 학교, 보건 기관 등에 총 10,000권을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 캠페인인 '디셈버 퍼스트'는 뜻밖의 호응을 얻어 수많은 대한민국의 시민 단체들과 학부모들의 열광 속에 활발히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국내 에이즈 환자의 급증, 특히 청소년 에이즈 감염인의 급증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는 이때에 청소년 에이즈 확산을 더 이상 보고 있을 수 없는 많은 학부모들과 시민들의 자발적인 마음과 후원금을 통해 전국의 정치인, 교사, 군부대, 도서관, 관공서 등에 에이즈 예방에 유익을 주는 도서를 배포하는 이 캠페인을 통해 에이즈 예방 도서가 현재 10,000권 가깝게 대한민국 파워 엘리트 인사들에게 보급 되어지고 있습니다.


더민주당 이동섭의원은 이 청소년 에이즈 예방 캠페인에 동참하는 학부모 단체를 강력히 응원 · 독려하였고 차세대 바로 세우기 학부모연합, 건강한 사회를 위한 국민연대, 광주학부모연합, 수동연세요양병원, 건강과 가정을 위한 학부모연합, 바른성문화를 위한 국민연합, 바른교육 교수교사연합, 동성애 에이즈 예방연구소 등 수많은 단체들의 후원으로 에이즈 예방 보급 캠페인은 점차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대 되어져 나가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한 명의 청소년이라도 에이즈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한 가족, 건강한 사회를 세워나갈 수 있도록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